본문 바로가기
책씹어먹기

생각의비밀

by sunny_0546 2023. 10. 6.
반응형

'생각의 비밀', 내가 접한 김승호 회장의 3번째 책이다.  이 분의 책을 읽다 보면 그냥 이분이 말하는 데로 따라 해야겠다는 믿음이 생긴다.   생각해 보니 나는 평생 살면서 내가 이루고 싶은 꿈이나 바람들을 구체적으로 적어 본 적도 없고 매일 되새기지도 않았다.  그래서 이제 시작한다.  

 

나는 말의 힘을 믿는 사람이다. 한번 말을 하고 나면 잊기 전까지 그 힘이 사라지지 않음을 믿는다.  

목표를 끊임없이 각인시키는 방법을 통해 내 머릿속에 지속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사소한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해 준다. 눈에 보이는 목표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얼마나 더 꾸준히 이 말을 계속해야 하는지 답답하다. 

그것은 바로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중얼거리는 것이었다.  내 목표는 명확하고 구체적이었다. 미국 전역에 300개의 매장과 일주일 매출이 100만 달러로, 연간 5000만 달러를 달성하는 것으로 정했다. 

(미국 전역에 300개의 매장과 일주일 매출이 100만 달러를 이루기 위한 시각화 자료)

켈리는 나를 따라서 자기가 가지고 싶은 목록을 다 적어놨다. 그리고 하나씩 하나씩 이루기 시작했다. 그 리스트에는 사업부터 시작해서 사생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다 들어 있었다.  남편감의 모습부터 태어나지도 않은 아이, 갖고 싶은 집과 요트 등 모든 것을 자세히 소망했다. 몇 년이 지나 켈리는 모든 소망을 다 이뤘다.  

그 꿈이, 당신이 보기에 상상조차 못 할 큰 꿈이라면, 상상도 못 할 노력만 하면 된다. 상상도 못 할 노력을 할 자신만 가지면 된다. 

 

곁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은 사람, 쓰러지기를 바라지 않는 사람이 많은 사람,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가장 강한 사람이다. 

나와 함께 웃을 수 있는 사람들이 내 주위에 항상 함께한다는 것을 느낄 때 삶에서 성공을 실감한다. 무슨 일이 생기면 그들이 나를 보호할 것이며 나 역시 그들을 보호하리라는 사실을 알 때 성공을 실감한다. 세상에서 존중받는 사람들이 나를 존중해 줄 때 짜릿한 성공을 실감한다.  

 

남들과 비슷하게라도 살려면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거나 남들과 다르게 행동해야 한다. 남들보다 훨씬 더 뛰어나고 싶다면 이미 세상에서 누군가에 의해 형식화된 모든 것에 의문하는 버릇을 갖는 것이 첫걸음이다.  

 

바로 뒷사람 전략은 여전히 유용하다. 지금의 대기업이나 현재 잘 나가는 대부분의 사업체들은 이 '바로 뒷사람 전략'을 현명하게 이용해 성장한 것이다. 개 이들이 나 소규모 사업들은, 누군가 정글도를 휘두르는 사이에 커다란 바구니나 트럭을 끌고 뒤따라온 것이 대부분이다.  

 

억만장자가 되는 비결을 다시 한번 밝혀두고자 한다. 이제 책을 덮도 원하는 것을 명함 뒤편에 적어라.  빼곡히 적어라. 그리고 아침마다 읽어라. 될 때까지 들여다봐라. 

 

원하는 것을 소리 내어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내뱉는 것이다.  

100번씩 100일 동안 쓰거나 되뇐다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 나는 이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종이에 100번씩 써보기로 한다. 그렇게 해본 목표 중에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당신이 믿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당신은 자유롭게 된다. 당신의 자유가 바로 당신의 가치다. 태어나서 남을 위해 일하지 않아도 살아갈 수 있는 자유야말로 사업의 꽃이다. 가족부양과 인생에서 완벽한 자유, 이것이 사업가로서 가장 자랑스럽고 가장 존경받을 만한 가치인 것이다. 

반응형

'책씹어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룸마스터  (0) 2023.10.12
이기는 습관  (1) 2023.10.10
김밥파는CEO  (2) 2023.10.05
상권의 비밀  (0) 2023.10.04
부자들의 상가투자  (0) 2023.09.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