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씹어먹기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by sunny_0546 2024. 2. 22.
반응형

개인적으로 2028년 9월 30일까지 이웃집 백만장자 그룹에 들어가는 목표가 있다.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많은 사람들이 읽고 따라 했으면 좋겠다. 나도 하루하루 부자가 되는 행동을 따라 하며 경험을 쌓고 있다.  

 

실제로 재산을 형성하는데 더 중요한 것은 행동과 경험이다. 

 

나는 사람들이 소유한 것들에 감명을 받지는 않는다. 그들이 성취한 것에 감명을 받는다. 항상 네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고 노력하고 돈을 쫓아다니지는 마라. 네 분양에서 최고가 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올 것이다. 

 

소득을 재산으로 전환하는 데는 분명 절제력이 요구된다. 이 절제력에는 자신이 얼마를 벌고 얼마를 지출하는 줄 알고, 흑자가 나도록 예산이나 지출 계획을 세울 줄 아는 것이 포함된다. 기본적인 덧셈과 뺄셈만으로 계산은 나온다. 그 계산이 들어맞도록 해주는 것이 절제력이며, 절제력은 재산을 모으게 해 준다. 

 

재정적 목표의 달성을 위해 시간과 돈, 에너지, 인적 자원을 투자하는 사람이 경제적 자립을 이룬다. 

 

재산을 모으려면 (과세 대상인) 실현소득을 최소화하고 미실현소득 (현금 흐름이 없는 부/자본 가치 상승)을 최대화해 부를 늘리도록 하라. 전형적인 이웃집 백만장자의 실현소득은 재산(중앙값)의 단 8.2%에 불과하다. 

 

유행을 무시하고, 사람들의 견해와 영향력에 무관심하고, 수입보다 검소한 생활을 하는 것이 소득을 재산으로 바꾸는데 능한 사람들의 특징이다. 이런 생활 방식의 결과로 그들은 더 자유롭게 직장을 바꾸고, 자기 사업을 시작하고, 모험을 할 수 있다. 

 

백만장자들이 '생계를 위한 일'의 덫에서 벗어날 방법으로 알려준 이야기는 3가지 주제로 정리된다. 전직이 가능하도록 생활하며 여유자금을 만들고(사업을 시작하면 저축으로 생활), 기존 직업에서 수입을 얻는 한편으로 취업 전망을 탐색하며(부업) 자영업으로 옮겨가는 것이다.  다수의 수입원 창출은 오랜 세월 이웃집 백만장자들이 써온 전략의 하나였다.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사람들, 취미를 소득 창출 활동으로 바꿀 수 있는 사람들은 미래의 이웃집 백만장자가 될 것이다. 

 

적절한 재무 의사결정은 금융이해력이 포함된 지식, 미래의 지향점, 환경 요인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유지되는 침착성이 혼합된 결과물이다. 바꿔 말하면 우리는 미래의 방향이 정해져 있을 때, 적절한 재무의사결정에 필요한 지식을 갖고 있을 때 그리고 침착할 때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경황이 있다. 

 

부자 같은 겉모습이 아니라 부자가 되어가는 여정에서 행복을 얻는 법을 배우도록 한다. 삶을 통제하고 소비에 통제당하지 않는 데서 끊임없는 기쁨을 경험하도록 하라.  

 

저자: 토머스 스탤리외

반응형

'책씹어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의 미래  (1) 2024.03.06
돈이 되는 공간  (0) 2024.03.04
박원갑 박사의 부동산 트렌드 수업  (0) 2024.02.14
이기는 부동산투자  (1) 2024.02.08
부동산 세금의 정석I  (0) 2024.01.24

댓글